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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쥬얼이미지
교과특성화
1. 운영 주제

첫째, 예술활동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즐겁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나부터)
둘째, 관악합주교육을 통한 소통과 배려의 학교문화 형성을 통하여 자존감,
      타인배려 등의 인성 및 감성 신장하기 (너와 함께)
셋째, 학교를 넘어 다함께 할 수 있는 평생교육과 마을교육공동체 모델 제시 (우리 되기)

2. 프로그램 구성
교과특성화
3. 운영방법
요일 시간
4교시
11:30~12:10
(음악 + 타교과 융합)
전교생 특성화반 (40분)
방과후 활동시간 담당교사
지도시간(40분)
(15:00~15:40)
학생 자율
동아리활동
담당교사
지도시간(40분)
(14:00~14:40)
학생 자율
동아리활동
학부모 평생교육강좌

가. 기초학습반 운영(학교 특색 연계 1인 1악기 연주) → 담임교사 직접 지도
    1) 1학년 ~ 6학년 학생 대상으로 개인의 특성에 맞는 악기 선택
    2) 전학년 문화예술중심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인성, 감성 및 기악 능력 신장 (130차시이상)
    3) 소규모 학교로 전교생 특성화교육에 참여

나. 특성화반 운영 → 담당교사(월, 금, 방과후, 80분), 외부강사 지도 (월~금, 4교시, 200분)
    1) 학생 개인의 음악적, 예술적, 심미적 소양, 인성함양 계발에 중점
    2) 담당교사 수업 시간 : 주 2회, 총 2시간(월, 수 방과후)
    3) 강사 수업시간 : 담임교사와 외부강사 1명~2명이 함께 지도 (월~금 4교시 , 200분)



                                 학생선발계획

■ 3~6학년 대상 학생 참가희망자 전원 참여(20명 내외), 전액 수익자 부담금 없이 무료로 운영
■ 타교 학생 4명 선발(단, 타교 보호자 인솔 원칙, 사전 업무 연락 필수, 경합시 추첨)



다. 캠프 및 심화반 운영 → 외부강사가 2명이 지도 (방학중 방과후 160분)
1) 2~6학년 학생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파트별 기능 심화교육 실시, 15명 내외
2) 방과후수업으로 타교 학생 4명 참여 가능(개별인솔 원칙)



4. 기대효과

가. 문화예술 중심의 교과특성화학교 운영으로 학생들의 음악적 소양과 감성이 계발될 것 이다.
나. 공동체 속에서 자신의 의사를 적절히 표현하고 남의 의견을 존중하며, 자신의 역할 에 대한 책임을 수행하여 사회성 신장과 창의적인 민주시민의 자질을 형성할 것이다.
다. 건전한 취미와 개성 있는 특기를 신장하는 교육 기회가 제공될 것이며, 예술적 표현력 신장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라. 각 종 문화행사와 공연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발표할 기회가 제공되어 학생들 개인의 표현 능력이 신장될 것이다.
마. 삶과 연계한 ‘사랑나눔’활동으로 배려와 소통, 화합을 먼저 실천하고, 그 속에서 자아 성취감을 맛보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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